AI 바둑 로봇 센스로봇 고, 타이젬 연동 업데이트 통해 260만 이용자와 온라인 대국 지원

  • 김용식 기자
  • 발행 2024-12-09 10:53
  • 99
신규 업데이트 12월 11일 오후 6시 공개
센스로봇 고와 타이젬의 연동 통해 센스로봇 고의 활용 가치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


센스로봇 고의 국내 공식수입원인 씨넥스존(대표 김광일)은 센스로봇 고와 타이젬 바둑의 연동 소식을 발표했다.

미생으로 시작해 더 글로리를 거치며 바둑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국내 바둑 애호가의 증가세에 맞춰 AI 바둑 로봇의 리딩 기업인 센스타임의 센스로봇 고(Senserobot Go)가 또 한 차례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타이젬 바둑은 국내외 260만 명의 회원이 있을 정도로 가장 사용자층이 두터운 온라인 바둑 서비스로, 현재 컴투스 계열사인 컴투스 타이젬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센스로봇 고는 타이젬 바둑과 서비스를 연동하며, 센스로봇 고의 활용 가치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 센스로봇 고 이용자는 세 가지의 다양한 방법으로 바둑을 즐길 수 있다.

첫째, 이용자의 바둑 실력에 따라 18급부터 9단까지 총 23단계의 레벨을 설정해 혼자서도 AI 로봇과 바둑을 둘 수 있다. 대국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승패 결정, 바둑돌 자동 정리, 대국기록(기보) 저장 및 분석 등의 부가 기능을 통해 보다 편리한 바둑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둘째, 멀리 있는 지인과도 바둑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상대편이 센스로봇 고를 보유하고 있으면 센스로봇 고 2대로 원격 플레이가 가능하며, 상대편이 센스로봇 고를 갖고 있지 않다면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즐길 수 있다.

셋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센스로봇 고로 타이젬 바둑의 260만 이용자들과 원격으로 바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센스로봇 고는 PC 화면으로 두는 가상의 바둑이 아닌 실제 바둑돌로 바둑을 둠으로써 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구매자들의 주된 평가다. 또한 바둑에 입문한 어린이 이용자들은 9줄, 13줄의 미니 바둑판 사이즈로도 바둑을 즐길 수 있으며, 바둑에 친숙하지 않은 가족 이용자는 7단계 레벨로 오목을 둘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다.

타이젬 바둑 연동이 포함된 신규 업데이트는 12월 11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또한 12월 12일부터 25일까지 타이젬 바둑 연동 기념 및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한 행사를 진행해 대폭 할인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울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용식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