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퀄컴과 협력하여 3D 인증 용 고품질 표준 솔루션 제공

  • 이원주 기자
  • 발행 2020-03-11 16:48
  • 452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퀄컴(Qualcomm Technologies)과 협력하여 퀄컴 스냅드래곤 865(Qualcomm Snapdragon 865)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3D 인증 용 레퍼런스 디자인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의 REAL3 3D ToF(Time-of-Flight) 센서를 채택한 레퍼런스 디자인은 스마트폰 제조사들을 위해 표준화되고 비용 효율적이며 쉬운 디자인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인피니언은 4년 전부터 모바일 디바이스 시장에 3D ToF 센서 기술을 성공적으로 출시해 왔으며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0에서 업계 최소형(4.4mm x 5.1mm), VGA 해상도의 강력한 3D 이미지 센서를 선보였다. 이 이미지 센서는 얼굴 인식, 향상된 사진 기능, 진정한 증강 현실 경험을 위한 최고 수준의 요구들을 충족한다.

인피니언의 전력 관리 및 멀티마켓 사업부 안드레아스 우르쉬츠(Andreas Urschitz) 사장은 “오늘날 스마트폰은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기능을 넘어서 보안과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점점 더 많은 도입하고 있다”며 “3D 센서는 얼굴 인식을 통한 보안 인증이나 결제 같은 새로운 활용 사례와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은 3D ToF 센서 기술 개발을 위해서 소프트웨어 및 3D ToF 시스템 전문회사인 pmd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하고 있다.

◇5G 스마트폰의 새로운 3D 애플리케이션

2020년 3월부터 인피니언의 REAL3 ToF 센서는 5G 지원 스마트폰에 최초로 비디오 보케 기능을 가능하게 하여 동영상에서도 최적의 이미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수신된 3D 이미지 데이터를 정밀한 3D 포인트 클라우드(3D 스캐닝에 의해서 생성된 일련의 데이터 점)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처리한다. 3D 이미지 센서가 사용자와 대상 물체로부터 반사된 940nm 적외선 광을 캡처한다.


고수준 데이터 프로세싱을 사용해서 정확한 깊이를 측정한다. 특허받은 SBI(배경 조명 억제) 기술을 사용해서 밝은 햇빛에서부터 어두운 실내에 이르기까지 모든 조명 조건에서 넓은 동적 측정 범위를 제공한다. 따라서 데이터 프로세싱 품질의 손상 없이 최고의 견고성을 보장한다.

인피니언의 3D 이미지 센서 제품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피니언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pmd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정보는 pmd테크놀로지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울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