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서울 랜선 여행' 영상 공모전 진행

  • 유동원 기자
  • 발행 2020-08-04 11:01
  • 1,073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비짓서울TV(youtube.com/visitseoul)를 통해 '서울 랜선 여행' 영상 공모전을 9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서울관광재단에서 올해 처음 개최하는 서울 랜선 여행 영상 공모전은 자기만의 추천 명소나 서울에 관한 추억과 소리 등을 담은 영상을 직접 찍고 편집할 수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침체한 시기에 진솔한 사연과 추억을 담은 영상 공모를 통해 국내외 비짓서울TV 구독자들에게 특별한 랜선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고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고자 마련된 이벤트다.

서울 랜선 여행 공모전은 ▲나만 아는 서울 ▲함께 하는 서울 ▲소리로 즐기는 서울 등 총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첫 번째 공모전 주제인 '나만 아는 서울'은 지역 관광 활성화 차원에서 나만 알고 있는 숨겨진 맛집, 힐링 스팟 등 지역별 숨은 명소를 추천하는 영상을 공모한다.

두 번째 '함께 하는 서울'은 가족, 연인, 반려견 등 소중한 이와 서울에서 시간을 보내며 일상에서 쌓은 추억을 공유하면 된다.

세 번째 '소리로 즐기는 서울'은 ASMR 등을 활용, 서울의 다양하고도 생생한 소리를 담아 영상과 함께 제작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개인뿐 아니라 팀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제시된 주제에 따라 영상을 제작해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한 후 서울관광재단 공모전 웹사이트에 유튜브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단 영상 정보에 #서울관광재단 #visitseoul #서울랜선여행 해시태그를 삽입해야 한다.

9월 21일까지 접수된 응모작들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치며 오는 9월 말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총 46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작에는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50만원, 우수상 100만원 등 총 2천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서울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비짓서울 유튜브 채널인 VisitSeoul TV(youtube.com/visitseoul)에 게재되며, 서울관광을 알리는 글로벌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한편 VisitSeoul TV는 서울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방송 채널로 서울관광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트렌드를 다채로운 형식으로 현장감 있게 송출하고 있다.

총구독자 수 25만명을 돌파한 명실공히 서울관광 대표 방송 채널이다.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랜선 여행, 가상여행 등 간접체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진정성 있는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수요와 필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각자의 경험을 담은 신선하고 다양한 서울관광 콘텐츠가 발굴되고 공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동원 기자 다른기사보기